과천 갈현동 신축 주택단지내에 위치한 요가원 인테리어현장입니다.









이 현장의 포인트는 어둡고 따듯한 분위기와 간살문 및 어두운 나무무늬 필름을 시공한 가구와 어두운 색상 마루등으로 한옥 느낌을 내는 것입니다.

천장은 300상으로 목상을 시공했습니다. 마감이 페인트라서 최대한 튼튼하게해야 뒤틀림으로인한 페인트 터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보강 도란스를 둬야하지만 천장보가 낮은 관계로 평활도 좋은 투바이를 골라 보강 및 천장 레벨링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에어컨은 기존에 설치가 되어있는데 위치를 옮긴 후 덕트로 2개라인을 추후에 생길 가벽 넘어로 넘겨뒀습니다.



전체 가벽 및 석고 부분은 도장마감이라 2p로 꼼꼼하게 작업하고 추후 간살 폴딩도어가 들어갈 레일 자리도 만들어 놨습니다.
아치문은 반원이 아닌 양쪽에만 라운드를 줘서 고급스러움을 더했습니다.

도장은 고개님께서 선택하신 어두운 아이보리색으로 뿜칠로 진행했습니다. 에어리스를 이용한 뿜칠의경우 보양에 시간이 많이 소비하긴하지만 롤러나 붓을 이용한 도장보다 훨씬더 매끈한 작업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살문은 제작공간 등의 문제로 외부업체에 주문했으며 레일및 하드웨어, 오일스테인 및 간살과 아크릴 한지는 직접 작업했습니다.








가구는 키큰장 2개, 데스크, 신발장, 세면대장, 낮은장, 낮은 벤치 2개, 캐비넷을 제작했으면 고객님께서 선택하신 나무무늬 필름으로 시공했습니다. 구조상 부득이하게 쫄대를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쫄대도 필름 시공해서 통일감을 줬습니다.
마루는 마루자체에 열선을 심는 방식의 마루로 시공해드렸습니다. 필름 방식, 판넬방식등 다른 전기온돌 마루도 있지만 필름은 내구성 문제가 있고 판넬은 가구있는 부분이 추후에 꺼짐이 생길 수 있어서 열선이 내장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신발장앞 입구 부분은 기존 바닥이 입구보다 4cm 가 낮아 힌지 안쪽이 보이는 상태이기도하고 안쪽 공간과 분리된 느낌을 주기위해 포세린 타일로 시공했으며 4cm 빈 부분은 타일과 알루미늄 마감재를 이용해 깔끔하게 빈 부분을 덮었습니다.
이상 과천 갈현동 요가원 인테리어 시공 후기였습니다. 처음 부터 끝까지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님이 생각하시는 최상의 결과물을 만들기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업체를 찾으신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